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펫 영양학

펫 영양학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의 영양학과,각종 질환에 따른 식사요법의 안내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일본의 펫영양학 관련 자격증에 대하여.
작성자 해피팡팡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3-02-15 03:16:5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67

2010년, 일본 국내에서는 사람과 함게 생활하는 애완동물 수는 애완견이 1천2백만 마리, 고양이는 970만 이며, 애완견은 17.8%, 고양이는 10.6%의 가정에서 사람과 애완동물이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 애완동물 규모는 , 일본의 1/5 정도로 추산되고 있지요.

 

일찍부터 애완동물과 함께 생활 해오던 일본은, 애완동물 관련 산업도 매우 전문적이며 세분화 되어 있어, 자격증 종류만도 수십종류에 이릅니다. 자격증을 발행하는 기관또한 매우 다양하며 최근 새로운 기관에서 자격증 발행을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것으로 보아, 애완동물 관련 종사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실례인것 같아요.

 

애견학과 학생들이나 애완동물관련 종사자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펫영양관리사''홀리스틱 펫케어카운셀러''펫푸드 판매관리사'를 들수 있으며, 리하비리' '아로마 테라피'가 있으며, 그리고 '펫푸드/펫매너 검정시험'등은 일반인들이 가볍게 준비할수 있는 자격증 입니다

 

첫번째로 펫영양관리사 자격시험에 고객님들께 상세히 알려 드리고져 합니다.

일반인들은, 1년에 2회 개최되고 있는 펫영양관리사 양성강습회 (A,B,C 의 3개 과정)의 모두를 수강할것. 또는, 대학에서 수의학이나 축산학등의 과정을 이수할것.

 

가장많이 일반인들에 해당하는 강습회는, 6개월에 1회씩 주말에 2틀간 강습회을 듣고, 수료증을 받습니다. A,B,C 과정으로 1년 6개월에 걸쳐 3회 수강을 한후, 6개월 후에 시험에 응시 하게 되는데요, 시험문제는 사전에 예상문제를 정답과 함께 책자로 만들어 판매합니다. 즉, 문제와 답만 열심히 외운다면 합격에는 크게 무리가 없다는 애기죠. 마치 운전면허 필기시험 보는 시스템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홀리스틱펫케어 카운셀러'는 주로 통신교육 형태로, 교제와 강의 테이프가 한셋트로 되어 있어, 구매를 한후, 가정에서 공부하고 문제지에 답안을 작성하여, 주최국에 보내면 합격증이 나오는 매우 간단한 자격증 입니다. 문제는 교제값이 5만엔, 우리돈 70만원 정도라는 것이지요..

또한, 이자격증은 코스별로 단계가 있는데, 가장 윗단계 에서는 현장에서 실습하는 실습과정도 포함 되어 있답니다.

 

'펫푸드 판매관리사'는 펫영양관리사의 축소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펫푸드/펫매너 자격증은 홀리스틱펫케어 카운셀러의 축소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얇은 교제를 모두 숙지하고, 인터넷으로도 시험을 볼수 있는 자격증이라서 매우 간단 하지요.

애완동물 관련 자격증은 내용이 대부분 비슷합니다.

기본은 미국에서 각종 실험을 통해서, 발간된 교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 이지요.

 

'애견 리하비리는 한방 침술지식이 있어야 수업이 가능하며, 펫아로마 테라피는 정기적인 수업을 1년이상

받아야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어요..

 

우리 나라에서는 작년에 처음으로 수의사 협회 주관으로, 펫영양학회가 이제 막 설립 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같이, 자격증을 발행을 주관 하기까지는 갈길이 아직도 먼 상태랍니다. 펫영양학에 대한 강의는 일본의 경우, 생명공학 교수들이 주를 이루는 반면, 우리나라 에서는 애완동물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생명공학 교수들은 몇 되지 않는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도, 애견산업의 미래는  밝기만 하기에 우리 나라에서도 빠르게 애견영양학에 관한 전문분야가 정착 되기를 간절히 바래 봅니다.

 

홈페이지 다이어리 게시판에, 2회째 참석했던 펫영양관리사 강습회 현장 분위기가 올려져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우측레이어

TODAY VIEW

0

이전 제품
다음 제품
  • Customer

    02-874-1250

    평일 : 오전 10:00 ~ 오후 05:00 점심 : 오후 12:30 ~ 오후 01:30 토 / 일 / 공휴일은 휴무

  • Account

    국민은행 843137-04-003619
    예금주 : 은소희(해피팡팡)